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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수 및 종목 전망

LG생활건강, 2022년 5월 주가 전망

by 앙드레리버 2022.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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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한때 주당 100만 원을 넘어가며 황제주로 불렸었던 LG생활건강에 대한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LG생활건강 간단 정보

회사의 핵심 사업은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이고, 매출 비중을 보면 대략 화장품 55%, 생활용품 25%, 음료 20%입니다.

 

화장품 사업부문

'후', '숨', '오휘'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와 자연주의 브랜드 '더 페이스샵', 더마 브랜드 'CNP', 메이크업 제품에 강점이 있는 'AVON' 브랜드 등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국내외 화장품 사업을 전개.

 

생활용품 사업부문 - Daily Beauty(DB)와 Home Care로 구분

회사의 가장 오래된 사업으로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Daily Beauty(DB) - 샴푸, 바디워시, 치약과 같은 개인 미용과 위생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Beauty 용품.

Home Care - 집안 청소와 의류 세탁에 사용되는 생활용품.

 

음료 사업부문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브랜드는 '코카콜라'이고 이외에 비탄산음류인 주스, 커피, 생수 등의 제품도 제조 판매.

 

 

차트분석

LG생활건강 월간 차트
LG생활건강 월간 차트

LG생활건강 월간 차트입니다. 국내 주식 중에 이처럼 오랫동안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온 종목이 드문데 최근의 급락세가 안타깝습니다.

 

 

LG생활건강 주간 차트
LG생활건강 주간 차트

주가는 2021년 7월 1일에 1,784,000원으로 최고점을 찍은 뒤 제대로 된 반등 한 번 없이 아래로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하락하는 동안 거래량이 크게 터진 시점에 저점을 지지하며 반등을 해줬어야 하는데 그런 모습이 전혀 안 보입니다.

 

 

LG생활건강 일간 차트
LG생활건강 일간 차트

일간 차트를 통해 최근의 모습을 보겠습니다.

 

2021년 10월 27일,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음봉의 저점이 저항선 역할을 하며 반등을 막습니다.

 

다음으로 2022년 1월 10일, 대량 거래를 동반한 장대음봉의 범위 내에서 횡보(횡보 1구간)하다가 추가 하락합니다.

 

이후 거래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역시 장대음봉의 범위 내에서 횡보(횡보 2구간)하다 하락합니다.

 

5월 12일에는 예상에 훨씬 못 미치는 실적 발표 영향으로 대량 거래를 수반하며 갭하락에 장대음봉이 출현합니다.

 

이번 급락의 원인으로 중국의 봉쇄 조치에 따른 실적 악화를 들고 있지만 주가는 이미 2021년 7월 이후 줄곧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일부에서는 중국의 봉쇄 조치가 풀리면 실적이 개선될 것이고 최고가 대비 낙폭이 과다하다며 이제 바닥이라는 식으로 말하는데... 글쎄요.

 

예상 시나리오

1. 어제, 오늘 캔들 조합이 살짝 반전형 느낌이 나서 갭하락 부분을 메우며 위로 반등하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목 자체도 그렇고 시장 상황이 여전히 좋지 않기 때문에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2. 앞선 두 번의 경우처럼 장대음봉의 범위 내에서 한동안 옆으로 흐르며 횡보하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장대음봉의 저점 부근에서 한동안 움직이다가 다시 하락하는 경우입니다. 

 

주가의 움직임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론 2, 3번 시나리오의 가능성을 다소 높게 보고 있습니다.

 

 

현재 고점 대비 낙폭이 큰 것은 사실이지만 바닥이라고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분명 좋은 종목이고 상황이 호전되면 다시 한번 좋은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하지만 지금이 매수할 시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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